글번호
1140254

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료 최종(3차) 납부 및 환불 안내

작성자
학사팀
조회수
975
등록일
2024.12.06
수정일
2024.12.13

[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료 최종(3차) 납부 및 환불 안내]

 

 

1. 수업료 최종(3차) 납부 안내

 

동계 계절학기 수업료 미납자를 대상으로 최종 납부 기간을 안내하오니 기간 내 납부 바랍니다.(추가 납부 기간 내 미납시 수강내역 자동 취소)


※ 납부 고지서 조회 링크: https://kuis.konkuk.ac.kr/ext/tuitDmppA4RptHome.do

 납부 확인서 조회 링크: https://kuis.konkuk.ac.kr/ext/tuitDmppConfirmRptHome.do

 

 

. 납부 기간: 2024. 12. 18.() 10:00 ~ 12. 19.() 16:00

 

. 수업료 납부(등록)

수강료

학점당

85,000

납부 기간

납부고지서

조회

2024. 12. 17.(화) 17:00 ~

포탈학사행정등록등록관련 출력고지서출력

납부 기간

2024. 12. 18.() 10:00 ~ 12. 19.() 16:00

납부 기간 이후 수업료 납부 불가

납부 방법

가상계좌

-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 가상계좌로 입금/이체

- 금융기관 창구수납,텔레뱅킹,인터넷뱅킹 등 송금 수수료 전액 본인 부담

- 본인 가상계좌번호 및 예금주 일치 여부 확인 후 납부

신용카드

납부 불가

납부 확인

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증명서발급 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

유의사항

- 수강 신청한 전 과목(학점)의 수강료에 대해 1장의 고지서만 발행

- 수업료는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을 한 번에 완납 필수
- 분할 납부 불가:기 수강신청 과목 전부 미납 처리

- 수업료 미납 시 신청교과목 자동 취소


 

. 비고: 2개 이상 교과목 신청자의 경우 부분 납부를 통한 수강 취소 불가(전액 납부하여 등록 후 아래 절차에 따라 기간 내 환불 신청)

 

 

. 문의처: 건국대학교 학사팀 / 02-450-3690



2. 수업료 환불 안내

 

. 환불 대상자

  1) 계절학기 수강료를 납부한 자 중 개인적 사정으로 수강과목 전체(일부)의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자
  2)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이후 폐강 대상 교과목 수강자
  3) 환불 대상 학점:본인이 신청한 수강신청 과목 전체(일부)에 해당하는 학점

 

. 환불 신청 방법

  1)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(kuis.konkuk.ac.kr)수업수강신청계절학기 환불신청

  2) 등록 교과목 목록 중 취소(환불)희망 교과목 선택

  3) 환불 계좌 정보 입력

  4) 하단 신청버튼 클릭 시 환불 신청 완료

  5) 환불 신청 이후 취소 불가

external_image

 

. 환불 신청 시기에 따른 환불액


구분

반환 금액

접수 기간

~ 수업 개시 이전

수업료의 전액

12. 16.() ~ 12. 22.()

개시일 ~ 수업일수 1/3 경과 전

수업료의 2/3

12. 23.() ~ 12. 31.()

수업일수 1/3 경과 후 ~ 1/2 경과 전

수업료의 1/2

1. 1.() ~ 1. 5.()

수업일수 1/2 경과 후

반환하지 않음

1. 5.() 이후 반환 불가


85,000원의 2/3에 해당하는 금액을 1원 단위에서 반올림

수업 개시일 이후 수업일수에 따른 부분 환불만 가능

수업일 1/2(중간고사일) 이후 환불 및 수강 취소 불가

 

. 환불 방법: 신청한 학생이 등록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송금

본인 명의 계좌가 아닐 시 환불이 불가하며 환불 계좌 정보 오기재시 예정일 이후 입금될 수 있으므로 제출 전 확인 필수

 

. 환불액 지급 예정일

환불신청시기

환불액 지급 예정일

환불신청 개시일 ~ 개강일 이전

12. 16.() ~ 12. 22.()

2025. 1. 2.()

개강일 ~ 수업일수 1/3 이전

12. 23.() ~ 12. 31.()

2025. 1. 16.()

수업일수 1/3 이후 ~ 수업일수 1/2 이전

1. 1.() ~ 1. 5.()


 

. 환불 신청에 따른 수강 취소: 지정일 일괄 취소 예정

환불신청시기

수강 취소일

환불신청 개시일~개강일 이전

12. 16.() ~ 12. 22.()

2024. 12. 23.()

개강일 ~ 수업일수 1/3 이전

12. 23.() ~ 12. 31.()

2025. 1. 2.()

수업일수 1/3 이후 ~ 수업일수 1/2 이전

1. 1.() ~ 1. 5.()

2025. 1. 6.()


수강 취소 이전에는 수업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될 수 있음

수강 취소 여부 확인 방법: 학사정보시스템수업수강신청개인 강의시간표 조회

환불 신청에 따라 수강이 취소된 경우 성적이 부여되지 않으며 성적증명서 등에 별도 기록되지 않음

 

. 유의사항

  1) 본교 국내대학학점교류생의 환불은 해당 교류대학 환불 기준에 따라 별도 신청

  2) 국제단기프로그램 교과목은 환불(수강 취소)불가

  3) 취창업전략처 개설 현장실습(인턴십)교과목 수강예정자의 경우 별도의 납부 및 환불 절차를 따름(문의처: 현장실습지원센터 / 024503346)

  4) 계절학기 4학점 이상 신청 학생 중 현장실습(인턴십) 과목 수강 예정자는 개강일 이전 환불 신청을 통해 총 신청학점이 3학점 이하인 경우에만 현장실습(인턴십)과목 수강 가능

 

. 문의처: 건국대학교 학사팀 / 02-450-3690

 


 

2024. 12.

 

교 무 처 장